반도체 제조공장 안 모습 Inside Fab
반도체 제조공장 안 모습
2024년 8월 8일(목)
<반도체와 한국> 글을 쓰다가, 조립 block을 보고- 부랴부랴 사진을 찍었습니다.
https://news.skhynix.co.kr/post/the-open-family-tour ‘구성원 가족의 행복을 위해’ SK하이닉스가 캠퍼스 문 활짝 열었습니다
SK하이닉스가 구성원 가족과 지인을 회사로 초대하는 프로그램 ‘The OPEN’을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다. 이 행사는 ▲캠퍼스 버스 투어 ▲팹(Fab) 윈도우 투어 ▲체육/문화시설 체험 ▲점심식사 및 편의식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. 매월 1회 이상 진행한다.
이후 팹 윈도우 투어를 위해 M15로 이동했다. 팹 윈도우 투어는 실제 반도체 공정을 둘러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인기가 좋다. 아이들은 웨이퍼와 반도체 칩 실물을 자유롭게 관찰하고 만져보며 반도체와 더욱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.
웨이퍼 체험 후 구성원과 가족들은 팹 윈도우 투어의 클라이막스인 공정 관찰 구역으로 이동했다. 복도 끝에 반도체 공정을 관람할 수 있는 큰 유리창이 뚫려 있었고, 창문 너머로 드넓은 공장 내부와 각종 기계들이 보이자 아이, 어른 할 것 없이 감탄사가 터져 나왔다.
2022년 2023년 2024년 동안 Oxford block으로 어린이날 선물을 받았습니다. 정확히는 제 두 아이가 받았습니다.
2022년 M16 (이천)
2023년 M11 (청주)
2024년 반도체 제조라인
이건 실물의 사진도 좀 올립니다.
여러 통이 돌아다니다보면, 좀 쉬어가는 경우가 생기죠. 몇몇은 바빠서 쉴 새 없이 이 기계 들어갔다 저 기계 들어갔다 바쁘지만, 몇몇 친구들은 대기하는 경우도 생깁니다. 그럴 때 머물 곳도 있어야겠죠? 한 쪽에 휴게소가 있습니다. 초록 띠와 노란 띠 친구가 거기 들어가 기다리는 모습이네요.
댓글
댓글 쓰기